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hmm주가 전망 업데이트

by ৲৳₣௹૱₠₳₭₹ ৲৳₣௹૱₠₳₭₹ 2021. 8. 3.
반응형

hmm이 현재 폭락을 맞이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지금부터 hmm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mm주가 전망

올해 엄청난 수혜주로 불린 특징주 hmm주가는 실로 어마어마 했다. 실적을 최대치로 달성했으며 일명 홈슬라라고도 불

리울 만큼 주가가 크게 상승했기 때문이다.

 

그때문일까 첫 파업 위기를 맞이하여 현재까지 오른 주가가 다시 곤두박질 치고 있다. 노사갈들으로 인한 하락세로 보여지는데 hmm은 이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관심을 끌고 있다.

hmm은 분명 최대 실적을 달성하여 그 실적을 따라가듯 주가도 폭등하였지만 파업 위기를 맞이하자마자 하락한 것으로 보아 그간 수익을 보았던 사람들의 매물이 나오는듯해 보인다.

 

하지만 이를 잘 모면한다면 다시 사람들이 저점에서 구매하므로써 상승할 것으로 보여지기도 한다. 이는 아직 조금더 지켜보고 난 후 이다.

 

hmm주가 전망 노사 갈등으로 하락세

HMM 주가가 계속된 하락세다. 30일 오후 1시 19분 기준 HMM은 전일대비 2.33% 하락한 3만 9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HMM 노사 갈등으로 인한 하락세가 유지되는 모양새다.

HMM은 노사와 임금 협상 문제에 갈등을 빚으면서 창사 이래 첫 파업 위기를 맞았다. 최근 이날 4차 임금협상 결렬 시 중앙노동위원회에 노동쟁위 조정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HMM이 파업 사태를 맞으면 글로벌 해운동맹인 `디얼라이언스(THE Alliance)`에서 퇴출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사상 최대 실적 낸 hmm 사상 첫 파업 위기

30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기업 in 이슈’에서는 올해 사상 최대 실적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HMM(011200)의 파업 가능성과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살펴봤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HMM 육상노조는 지난 29일 대의원회의를 열고 찬반 투표를 진행한 결과, 중앙노동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기로 했다.

 

앞서 진행된 임금 및 단체 협약(임단협) 교섭에서 사측은 임금을 5.5% 인상하고 격려금으로 월 기본급 100%를 지급하는 안을 제시했다.

육상노조 요구안(임금 25% 인상)과 격차가 작지 않다. 중노위 조정은 쟁의행위 전에 거쳐야 하는 절차다. 노사가 중노위 중재안을 받아들인다면 임단협이 마무리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쟁의행위를 위한 절차를 밟은 셈이 된다. HMM은 1976년 창립 이래 파업한 적이 한 차례도 없다.

 

HMM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중이다. 지난 1분기엔 분기 기준 첫 1조원대 영업이익을 창출했다. 2분기에는 증권사 컨센서스 기준 1조2000억원대 영업이익이 기대된다.

 

이달 들어 제시된 증권사 전망치는 1조4000억원대다. 3분기 영업이익은 2분기보다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같은 호실적이 얼마나 지속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있는 것이 주가의 발목을 잡고 있다.

게다가 약 3조3000억원 규모의 영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가 남아 있어 전액 전환 가정시 현재 4억500만주인 발행주식총수가 6억2000만주로 늘어날 수 있다.

 

김영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발행주식총수 변동 폭이 과도함에 따라 주당 목표주가보다는 적정 시가총액에 주목할 것을 권유한다”며 “적정 시가총액을 28조8000억원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HMM의 목표 시가총액을 29조3000억원으로 제시했다. 현재 HMM 시가총액은 16조2000억원대다.

 

hmm 덮친 파업 공포 4만원대 붕괴

창사 45년 만에 첫 파업 위기에 직면한 HMM(38,650 -3.38%)의 주가가 4만원 밑으로 내려갔다. HMM 주가가 3만원대를 기록한 건 석 달 만이다.

2일 HMM은 3.38% 내린 3만86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HMM 주가는 지난달 29일과 30일에도 각각 2.63%, 1.96% 내리는 등 3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2015년 1분기부터 21분기 연속 적자를 냈던 HMM은 지난해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조193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였다. 올해 2분기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는 1조2000억원이다.

 

홈슬라 라고 불린 hmm 파업 암초에 주가 휘청

올 해 최대 실적 행진과 주가 상승으로 ‘홈슬라(테슬라+HMM)’로 불리는 국적 선사 HMM이 임금단체협상 난항으로 파업 갈림길에 섰다. 노조는 그동안 사측과 불황을 함께 견뎌온 만큼 보상을 해주기를 원하지만 사측은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1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현재 HMM 노사는 올해 임단협에서 각각 25%, 5.5%의 연봉 인상률을 제시하며 갈등을 빚고 있다. 노조가 두 자릿수 인상률을 내세우는데는 그동안 연봉 동결과 최근 실적 호조의 영향이 크다.

 

HMM 사무직원들로 구성된 육상노조는 지난달 29일 오후 대의원 회의를 열고 찬반투표를 통해 중앙노동위원회 쟁의조정 신청을 하기로 했다. 노조는 중노위 조정에 실패할 경우 다시 찬반투표를 열어 파업 여부를 결정한다.

 

HMM은 직원들의 노력과 코로나19 등에 따른 해운 환경 변화, 해운 재건 5개년 계획 등에 힘입어 지난해 1조 원에 가까운 영업수익을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증권가는 HMM 2분기 영업이익이 1조4000억원일거라는 전망을 내놓는다.

그동안 노조는 이러한 성과를 희생에 동참한 직원들과 공유해야 한다며 낮은 임금은 인력 이탈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실제로 최근 1년 반 동안 총 141명이 퇴사했고, 세계 2위 선사 MSC가 HMM 직원들을 겨냥해 연봉 2.5배를 내세우기도 했다.

 

배재훈 HMM 사장이 임금단체협상 교섭에 일일이 참석하며 설득에 나섰지만, 노조는 "참을 만큼 참았다"며 복지부동인 상황이다. 여기에 해상 운임 급등세까지 더해지면서 HMM이 파업에 나설 경우 국내 수출 물류대란은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셀트리온주가 전망 업데이트

카카오주가 전망 업데이트

삼성전자주가 전망 업데이트

 

삼성전자주가 전망 업데이트

삼성전자 주가가 여전히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왜 그러는지는 앞으로의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알아보면서 어떻게 될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주가 전망 업데이트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qsef.kimtech5318.com

녹십자주가 전망

 

녹십자주가 전망

녹십자가 코로나 19의 백신 유통을 맡게 되면서 앞으로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녹십자주가 전망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십자주가 전망 녹십자 주가가

qsef.kimtech5318.com

이로써 hmm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