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진원생명과학주가 전망 업데이트

by ৲৳₣௹૱₠₳₭₹ ৲৳₣௹૱₠₳₭₹ 2021. 8. 3.
반응형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갑자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 19관련한 내용이겠지만 앞으로의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주가 전망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다시 반등하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와 관련되었기 때문인데요.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로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임상시험에 필요한 유전자치료제와 DNA 백신의 원료를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이목이 쏠려 주가가 급등한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원생명과학 역시 코로나19 백신생산에 돌입하였으며 이를 본 정부는 확보가 된느대로 구매하겠다는 발표를 하므로써 그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진원생명과학주가 급등 코로나19 치료제 주목

2일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ㅣ 26분 기준 진원생명과학은 전 거래일 대비 2550원(6.14%)오른 4만4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최근 정부가 경구용 치료제 확보에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통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확보에 나섰다. 방역당국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차 추경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구입비 471억원을 확보했다.

 

이 중 경구용 치료제 구매 168억원, 중증 치료제 248억원, 경·중등증 치료제 55억원이다. 해외 혹은 국내 개발 치료제 모두에 구매 가능성을 열어둔 정부는 효능·안전성만 담보된다면 가장 빨리 개발되는 약을 구매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경증~중등증 환자들이 복용할 수 있는 경구용 치료제 개발은 백신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핵심무기로 주목받는다.

비교적 초기 증상의 환자가 입원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서다. 신종 플루 유행 당시 먹는 치료제 '타미플루'가 등장해 백신과 함께 이겨낸 것과 유사한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한다.

 

현재 미국 MSD는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임상 3상에 가장 먼저 진입하며 앞서 있다. 몰누피라비르는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여러 RNA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경구용 항바이러스 후보물질이다. 바이러스의 RNA에 삽입돼 바이러스 복제 과정에 오류를 일으켜 바이러스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 채 죽게 만든다.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로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

유전자란 형질을 만들어내는 인자로서 세포의 염색체를 구성하는 DNA가 배열된 방식의 유전정보 단위를 말한다. 최근 유전자 분석을 통해 유전자의 기능, 성질, 염색체 상의 위치 등을 알아내고 이를 치료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많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관련된 산업에 대한 관심도 같이 높아지고 있다. 2일 주식시장에서 진시스템 주가는 전일 대비 3.75% 오른 1만6600원, 씨젠은 전일 대비 2.71% 오른 7만1900원으로 상승했다.

 

또 랩지노믹스 주가는 전일 대비 1.85% 오른 3만5750원,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전일 대비 1.20% 오른 4만2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밖에 제놀루션, 우정바이오, 헬릭스미스, EDGC, 테라젠이텍스, 제넥신, 아미코젠 등은 상승한 반면 디엔에이링크, 지노믹트리, 엑세스바이오, 올리패스, 마크로젠, 에스디바이오센서, 파나진, 소마젠, 천랩, 클리노믹스, 티움바이오, 셀레믹스, 바이오니아 등은 하락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유전자 결핍 진단키트 G6PD RDT를 생산한다.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는 다중 유전자 동시 증폭 분자진단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씨젠은 유전자(DNA, RNA) 분석을 통해 질병의 원인을 감별하는 분자진단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힉 및 관련 기관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노포커스는 신규 유전자원 발굴 및 유전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EDGC는 유전체 분석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전문업체이다.

진원생명과학은 임상시험에 필요한 유전자치료제와 DNA 백신의 원료인 국제규격 플라스미드 DNA 제품을 미국 현지법인인 VGXI, Inc.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날 제약 업종 중 거래량 상위에는 지엘팜텍, 삼천당제약, SK바이오사이언스, 안트로젠, 신풍제약, 삼성제약, CMG제약, 조아제약, 국전약품, 큐라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진원생명과학주가 공매도 2배늘고 상승세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진원생명과학의 공매도는 577주가 진행됐다. 거래대금은 2403만4250원 규모다. 이날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종가 기준 전날보다 2800원 내린 4만1500원이다.

 

지난 29일 진원생명과학 공매도는 263주로 나타났다. 거래대금은 1157만1200원 규모다. 이날 진원생명과학은 공매도 과열종목에 지정되지 않았다.

공매도 과열 종목 지정기준은 △주가가 5~10% 하락하고 직전분기 코스피(코스닥150) 구성종목 공매도 비중의 3배 이상(상한 20%)이며 공매도 거래대금이 6배 이상 증가할 경우 △주가가 10% 이상 하락하고 공매도 거래대금이 6배(코스닥의 경우 5배) 이상 증가할 경우 △공매도 거래대금이 5배 이상 증가하고 공매도 비중 직전 40거래일 평균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경우이다.

 

진원생명과학주가 반등 일어나나?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30일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800원(-6.32%) 하락한 4만1500원에 장을 마쳤다. 진원생명과학은 지난 29일에는 2050원(-4.42%), 28일에는 950원(-2.01%) 하락한 바 있다.

 

다만 같은 기간 외국인은 진원생명과학 주식을 사모으고 있다. 외국인은 28일부터 30일까지 각각 진원생명과학 주식을 14만6956주, 3만6909주, 7만9886주를 순매수했다. 또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긍정적인 소식도 들려온다.

진원생명과학 역시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에 있다.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통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확보에 나섰다. 방역당국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차 추경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구입비 471억원을 확보했다.

 

이 중 경구용 치료제 구매 168억원, 중증 치료제 248억원, 경·중등증 치료제 55억원이다. 해외 혹은 국내 개발 치료제 모두에 구매 가능성을 열어둔 정부는 효능·안전성만 담보된다면 가장 빨리 개발되는 약을 구매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경증~중등증 환자들이 복용할 수 있는 경구용 치료제 개발은 백신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핵심무기로 주목받는다. 비교적 초기 증상의 환자가 입원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서다.

신종 플루 유행 당시 먹는 치료제 '타미플루'가 등장해 백신과 함께 이겨낸 것과 유사한 상황을 재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한다. 현재 미국 MSD는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임상 3상에 가장 먼저 진입하며 앞서 있다. 몰누피라비르는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여러 RNA 바이러스의 복제를 억제하는 경구용 항바이러스 후보물질이다.

 

바이러스의 RNA에 삽입돼 바이러스 복제 과정에 오류를 일으켜 바이러스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 채 죽게 만든다. 회사는 외래 환자(경증~중등증)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임상 3상을 이르면 오는 10~11월 종료하고 연내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미국 정부는 이 약 12억 달러(한화 약 1조3000억원) 상당을 선구매했다. 국내 정부 역시 선구매 여부를 놓고 MSD와 논의해왔다. 미국 화이자 역시 올 4분기 중 임상 결과 도출을 전망했다.

 

SK하이닉스주가 전망 업데이트

네이버주가 전망 업데이트

sk바이오사이언스주가 전망 최신

카카오게임즈주가 전망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주가 전망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주가가 현재 주춤이고 있습니다. 무려 4일간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앞으로의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주가 전망

qsef.kimtech5318.com

이로써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0